"밀양에 터잡고 PK 수비대장 하러 내려가는 것. 착각마라"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의 경남 양산을 출마 선언 관련 그의 대항마로 거론되고 있는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사진=뉴시스

[월요신문=이설화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의 경남 양산을 출마가 공식화 되면서 그 대항마로 언급되고 있는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홍 전 대표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낙연 전 총리가 종로에 출마하면서 '황교안 대표 나와라'라고 소리치니, 김두관 의원이 양산을로 가면서 이를 흉내 내 '홍준표 나와라'라고 말 한 기사를 봤다"고 고 말했다.

이어 "이낙연 전 총리, 황교안 대표는 대선주자 1, 2위로 그 싸움은 그럴듯 하나 김두관 의원은 무슨 연유로 나를 지목하는 지 의아스럽다"면서 "장수는 병졸과는 싸우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홍 전 대표는 또 "나는 밀양에 터잡고 PK 수비대장 하러 내려가는 것이지 병졸과 싸우기 위해 내려가는 것이 아니다. 착각하지 마라"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황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의 '험지 출마' 요청에도 고향인 경남 밀양·창녕에 출마의사를 밝힌 상태다. 

한편, 김두관 민주당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낙동강 전선을 사수해 반드시 승리하겠다" "다시 한 번 지역주의의 십자가를 지겠다"면서 경남 양산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