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월요신문=김기율 기자] LG유플러스는 구글과의 전략적 제휴를 강화해 5G 가입고객에게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배스트 오브 구글 프로모션으로 유튜브 프리미엄과 구글 원 유료멤버십을 각각 최장 6개월간 무료 체험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모든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하고 오프라인과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다. 구글 원은 100GB의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5G 신규가입 고객에게 신청시점으로부터 1년 동안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 골드 등급을 부여한다. 가장 낮은 등급인 브론즈 등급은 결제금액의 1%, 골드 등급은 1.3%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LG유플러스는 “밀레니얼 고객의 작년 모바일 서비스 이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5G 이용고객이 LTE 고객 대비 클라우드 서비스와 구글 플레이를 각각 2배 이상, 유료결제를 30% 이상 더 사용했다”며 “고객 사용빈도가 높은 서비스혜택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이 프로모션은 올해 첫 5G 단말인 삼성 갤럭시S20부터 적용되며, 오는 27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유튜브 프리미엄과 구글 원 혜택을 모든 모바일 고객에게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 그룹장은 “구글과의 파트너십으로 영상과 게임, 클라우드 등 5G 핵심 서비스의 차별화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하반기에 선보이는 AI 등 신규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5G가 바꾸는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