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7.1채널 입체음향 기능에 다양한 화각 촬영도

LG Q51/사진=LG전자 제공

[월요신문=김기율 기자] LG전자는 실속형 스마트폰 ‘LG Q51’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LG Q51은 6.5인치 크기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주요 프리미엄 제품군에만 적용되던 최대 7.1채널 ‘DTS:X’ 입체음향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는 실속형임에도 전면에 1300만 화소의 고화질 카메라, 후면에는 각각 1300만, 500만, 200만 화소의 표준, 초광각, 심도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는 다양한 화각을 촬영할 수 있어 인물과 배경에 맞는 사진들을 다양하게 찍을 수 있다는 게 LG전자측의 설명이다.

LG Q51은 미국 국방부 군사표준규격인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했다. 이는 군 작전 수행에 사용할 만한 충분한 내구성을 갖췄는지 판단하는 지표로 저온(포장상태/비포장상태), 습도, 고온(포장상태/비포장상태), 진도, 분진, 충격(열충격) 등을 테스트한다.

LG Q51은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 페이’, 구글어시스턴트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갖췄다. 색상은 ‘프로즌화이트’, ‘문라이트 티탄’ 등 2종이다. 출고가는 31만9000원이며, 오는 26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다.

신재혁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대화면 디스플레이, 멀티 카메라 등 경쟁력 있는 실속형 제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