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가톨릭대학교가 재학생들의 충실한 대학생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교수학습 및 학생경력개발 시스템(ICCU-CDS)’을 도입한다.

인천가톨릭대학교는 최근 기업 채용 트렌드에 부합하는 인재 육성전략을 바탕으로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경력관리가 가능한 시스템 도입을 통해 진단-학습-경력 및 이력관리-상담-취업지원의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수학습 및 학생경력개발 시스템’은 역량진단을 통한 수준분석, 부족한 역량에 대한 교육 및 자기주도학습, 경력 및 이력활동 수행, 성과분석의 프로세스와 교수학습지원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과거 고정된 PC 환경에서 탈피해 모바일 기기 및 태블릿 PC와의 상호 호환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현해 편리성을 더했다.

메인화면은 학생경력개발센터, 학생상담센터, 교수학습센터로 구성돼 있다. 먼저 학생경력개발센터는 역량진단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역량 중에서 현재 내가 갖추고 있는 역량은 무엇이며 앞으로 어떤 역량을 키워야 하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교수학습센터 메뉴에서는 학습진단을 통해 나의 학습 유형을 진단하고 학년별, 학과별, 전체 학생과 비교해 나의 학습 스타일을 알아보고 앞으로의 학습방향을 세울 수 있게 도와 준다. 또한 학생상담센터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상담이 가능케 하며, 온라인으로 바로 상담결과를 제공한다.

인천가톨릭대학교 관계자는 “재학시절부터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해 학생들이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활동, 이력, 경력을 역량기반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자기주도적 학습관리를 유도해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교수와 학생이 만족하는 교육의 질적 향상은 물론이고 나아가 취업률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에 대한 컨설팅 및 시스템 개발을 주도한 (주)다인리더스(대표 임무호)는 “금번 교수학습 및 학생경력개발시스템(ICCU-CDSS)은 국내 대학 최초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컨셉으로 구축된 시스템으로서 단순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중심의 스펙쌓기를 뛰어넘어 창의적 인재로 역량개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VISION 2020을 선포한 인천가톨릭대학교는 2014학년도 신입생을 12월 20일부터 12월 24일까지 모집한다. 신학과(정시 가군)뿐만 아니라 순수미술 및 디자인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회화과, 환경조각과, 시각디자인학과, 환경디자인학과, 문화예술콘텐츠학과(정시 나군)를 모집하며, 특히 글로벌 보건의료 나눔 실천을 위한 간호대학을 신설하고 간호학과(정시 다군)도 모집한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