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조흥섭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국민과 함께 행복한 노후를 위한 연금제도를 만들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2일부터 31일까지 국민제안 이벤트(Do Dream)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국민 중심의 제도운영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국민제안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공단 업무에 적극 반영해왔다.

국민제안 이벤트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주제는 '국민연금 제도, 서비스 및 기관운영 분야'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모바일 앱(내 곁에 국민연금) △지사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제출된 국민제안은 효과성, 실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 후 9월 말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하며, 선정된 제안자들에게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업무활용도가 높은 아이디어는 향후 공단 업무에 적극 반영해 국민의 불편을 줄이고 국민연금 제도발전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김용진 이사장은 "국민제안을 통해 국민의 입장에서 연금제도와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제도 운영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