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LG유플러스
사진= LG유플러스

[월요신문=남정운 기자]LG유플러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숨겨진 분야의 독립운동가를 조명하는 광복절 캠페인 '2021 당연하지 않은 일상, Never Forget'을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당연하지 않은 일상은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헌신했으나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널리 알리고 역사를 기억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캠페인이다.

올해는 제주 3대 항쟁 중 하나인 제주해녀항쟁(1932)에 참여한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선정했다. 지난해에는 국가로부터 서훈을 받지 못한 여성 독립운동가 9인이 주제로 선정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제주해녀항쟁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13일 공개하고, 14일부터 3일간 제주해녀항쟁 애국 MD 패키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815명에게 패키지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참여자들이 MD 패키지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패브릭 포스터를 인식할 수 있는 AR(증강현실)필터를 별도 제작했다. 인스타그램 AR필터로 패브릭 포스터를 스캔하면 제주해녀항쟁을 상징적으로 재현한 AR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지금의 소중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희생하신 제주 해녀분들을 더 생생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AR 체험이 가능한 애국 MD패키지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역사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디지털 콘텐츠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