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호텔TV가 세계 최대 관광도시 중 하나인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호텔들 사이에서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의 유명 호텔에 대규모 호텔TV 수주를 잇달아 성공하면서, 세계 1위 프리미엄 TV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는 MGM그룹이 소유하고 있는 ‘뉴욕뉴욕(New York New York)’, ‘룩소르(Luxor)’, ‘엑스칼리버(Excalibur)’ 호텔에 지난 1월부터 40인치 LCD 호텔TV를 공급한 데 이어 ‘벨라지오(Bellagio)’ 호텔과 ‘서커스 서커스(Circus Circus)’ 호텔에도 추가로 공급해 총 1만 5천여대의 호텔TV를 공급했다.

   
벨라지오 호텔


MGM그룹은 라스베이거스에만 14개의 호텔에 4만 여개의 객실을 소유하고 있는 라스베이거스 최대 호텔 체인이며, 1998년 문을 연 벨라지오 호텔은 3900여 개의 객실을 가지고 있는 라스베가스의 대표적인 최고급 호텔이다.

세계적인 호텔 체인 그룹은 브랜드력이 검증된 최고급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제품 공급하기가 까다롭고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다. 때문에 삼성전자가 이를 뚫었다는 것은 그 상징성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그 같은 대규모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최고급 호텔에 걸 맞는 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화재 도난 방지 기능과 같은 맞춤형 기능을 추가하고, 호텔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반영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를 찾는 연간 3800만명 이상의 관광객에게 삼성 호텔TV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게 됐으며, 프리미엄 TV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규모 수주에 이어 앞으로 MGM그룹의 ‘MGM그랜드(MGM Grand)’, ‘만달레이베이(Mandalay Bay)’ 호텔 등에 추가 수주도 추진 하는 등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디스플레이전략마케팅팀 김정환 전무는 “세계적인 호텔 체인인 MGM그룹에 삼성 호텔TV를 공급하게 되어 삼성 호텔TV의 브랜드력과 세계 최고의 품질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호텔에서 요구하는 제품 사양, 뛰어난 디자인과 품질,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호텔TV 시장에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라스베이거스에 문을 연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호텔에 40인치, 46인치 LCD TV를 비롯해 대형 LCD 모니터를 이용한 비디오 월 등 4600여 대의 호텔TV와 대형 LCD 모니터를 공급하며 B2B 시장에서 브랜드력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라스베이거스의 관문인 맥캐런 국제공항 중앙홀에 100개의 대형 LCD 모니터로 구성된 길이 10.1m, 높이 5.8m의 초대형 비디오 월을 설치해, 라스베이거스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