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차이니즈 캐주얼 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www.chinafactory.co.kr)’가 8월부터 일부 매장에 한해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식사고객에게 무한 제공되는 20여가지 다양한 딤섬바에 시원한 생맥주까지 더해져 더욱 실속 있고 푸짐한 식사가 가능하게 된 것.


차이나팩토리의 운영사인 CJ푸드빌은 치솟는 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과 고통을 분담하는 취지에서 8월부터 여름철 가장 인기 음료인 생맥주를 식사고객에게 무제한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차이나팩토리에서는 식사고객에게 딤섬&디저트 바에서 다양한 딤섬과 디저트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데, 여기에 시원한 생맥주까지 추가해 다양한 정통 중식요리와 함께 푸짐하고 만족 있는 식사를 할 수 있게 했다. 생맥주가 제공되는 매장은 강남점, 대학로점, 예술회관점, 건대점 총 4곳이다.

‘함께 모여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차이나팩토리는 50여 가지의 다양한 중국 요리 중 1인당 일반메뉴 3가지 또는 프리미엄메뉴 1가지를 고를 수 있는 독특한 주문 방식을 가진 레스토랑이다. 산해진미를 이용한 다양한 중국요리를 차이나팩토리 스타일로 선보이는데, 마오쩌둥이 즐겨먹던 요리로 탁탁 튀는 소리가 마치 폭탄 터지는 소리 같아 재미를 더해주는 스페셜 요리인 <마오쩌둥 누룽지탕>과 오븐에 구운 오리와 고추 잡채를 고소한 또띠아에 싸먹는 <베이징 덕 피에스타>는 프리미엄 메뉴 중에서도 특히 인기다.

일반 메뉴 중에서도 겉은 바삭하고 안은 쫄깃한 튀김옷이 부드러운 고기와 새콤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진 북경식 찹쌀 탕수육 <꿔바로우>, 바삭하고 고소한 누룽지 위에 튀김새우를 얹어 매콤달콤한 깐쇼소스와 함께 즐기는 광동지방 스페셜 요리인 <칠리새우>도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메뉴다. 또한, 취향에 따라 향긋한 6가지 차(녹차, 카모마일, 쟈스민, 루이보스, 우롱차, 얼그레이)를 무한리필로 제공해 식사에 함께 곁들일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유난히 긴 장마와 이례적인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의 어깨에 힘을 불어 넣어 주고자 무제한 맥주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면서 “고객들이 사랑하는 가족, 친구, 직장동료들과 함께 차이나팩토리에서 보다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식사를 하면서 마지막 무더위를 잘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