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 김민정 기자] 드라마 상속자들의 김탄, 응답하라 1994의 쓰레기, 이들의 무심하면서 거침없는 행동, 좋아하는 여자에게 보이는 세심한 행동들이 일명 ‘상남자’라 불리며 대한민국 여심을 뒤흔들고 있다. 이러한 매력적인 상남자가 되기 위해 놓칠 수 없는 부분이 있다. 바로 매끈한 피부! 상남자라해서 칙칙하고 거친 피부를 방치한다면 여심을 뒤흔들기는커녕 그야말로 비호감이 되기 충분하기 때문이다. 피부만은 예쁜 대세남으로 거듭나자. 
 
꼼꼼한 세안과 피부 진정은 기본! 
 
꼼꼼한 클렌징은 트러블 없는 피부를 위한 기본 단계다. 여성보다 유분이 많은 남성피부는 피지와 각질이 쌓여 번들거림과 칙칙함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모공 전용 클렌저를 사용해 꼼꼼하게 클렌징하는 게 좋다. 또한 잦은 면도로 인해 피부가 쉽게 예민해지기 때문에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토너를 사용하는 게 좋다. 
 
하루 종일 촉촉하게 수분 충전! 
 
대부분 남성 피부가 유분이 많고 수분이 적어 오후가 되면 쉽게 번들거리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공급과 더불어 과다 피지를 케어해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게 중요하다. 보통 남성들이 로션 단계를 생략하는 경우가 많은데 토너만으로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기 어려워 쉽게 건조해지는 계절에는 수분 로션을 발라주는 게 좋으며, 이 단계가 번거롭다면 스킨, 로션, 에센스를 합친 올인원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스킨케어 후 비비크림으로 간단히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는 경우, 비비크림도 제형이 가볍고 수분 함량이 많은 제품을 사용해야 들뜨거나 번들거림 없이 자연스러운 커버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