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이 지난달 30일 열린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이 지난달 30일 열린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월요신문=곽민구 기자]"서울이 글로벌 뷰티 트렌드 중심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은 지난달 30일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2022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시와 국내외 뷰티 대기업이 함께 기획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약 500개 기업이 참가했다. 한국콜마는 대표 협력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한국콜마는 이번 행사에서 Kolmar leads the market(콜마가 시장을 이끈다)을 컨셉으로 기업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국내외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 온 대표 제품들과 연구·개발·제조까지 토털 ODM 서비스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화장품 원료·제형·용기 등을 전시했다.

뷰티 테크 스타트업과 공동 개발한 AI 기반의 피부 진단 서비스도 진행했다. 개별 피부 진단 결과에 따른 최적화된 화장품 처방과 함께 부스 방문객들이 직접 제조할 수 있는 앰플형 에센스를 제공했다.

한국콜마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뷰티 스타트업 위한 지원에도 나섰다.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되는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에서 수상한 뷰티 스타트업에 대해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