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CF클리닉)
[월요신문 MDN] 가녀린 몸매를 추구하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적당한 근육량을 갖춘, 탄탄한 라인의 몸매가 각광받고 있다. 때문에 식이요법 위주로 하체 비만 다이어트를 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다양한 운동을 접목한 이색 다이어트 방법들이 눈길을 끈다.

꾸준히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발레와 수영 다이어트가 그 중 하나. 이 두 운동은 실제로 체감하는 것보다 칼로리 소모되는 양이 많은 것이 장점이다.

발레 다이어트는 간단한 동작에서도 상당한 근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몸의 균형을 잡으면서 여성스런 라인의 근육 발달이 가능하다. 또한, 그 과정에서 지방이 분해되는 효과가 있어 하체 비만 다이어트에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근력 운동인 발레다이어트와 달리 수영은 칼로리 소모가 큰 유산소 운동이다. 수영 다이어트를 통해서 체지방이 소모되는 효과를 얻으려면 20분 정도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며 수영하는 방법으로 운동하면 된다.

클리닉CF 최명석 원장은 “발레나 수영다이어트 같은 운동은 하체비만다이어트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준다” 며 “의무감으로 매일 운동을 하는 것 보다 흥미를 가지고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오랜 기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덧붙여 최 원장은 “근력운동인 발레다이어트와 유산소운동인 수영다이어트를 함께 병행하면 운동의 밸런스가 맞아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