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 김미화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대중소 기업 간 정보기술(IT) 협업시스템 확산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중 하나인 '대중소 기업 상생 IT혁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공모를 거쳐 에스에이치글로벌, 금창 등 2곳을 컨소시엄으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미래부는 올해 11억원을 투입해 대중소 기업 상생 IT혁신사업을 추진한다. 대중소 IT 기업이 자동차, 전자, 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재발주, 재고관리, 검수 등 협업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컨소시엄 2곳은 대중소 기업 간 협업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분석해 6월까지 상생IT혁신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어 컨소시엄별로 대중소 기업 간 협업시스템을 12월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미래부는 올해부터 대중소 기업 간 협업 프로세스 중 다수 기업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업무에 대해서는 공통 협업 플랫폼 개발 전략을 수립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2016년부터 공개소프트웨어 방식으로 개발·배포되며 제조업체들은 비용 부담없이 손쉽게 IT협업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유성완 인터넷신산업 팀장은 "본격적인 IT협업시스템 확산 사업을 통해 대중소 기업 간 상생과 업무 효율성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