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과 국민은행이 21일 나라사랑카드 고객 잡기에 나섰다. 나라사랑카드는 군인에게 발급하는 카드이다. 이 카드는 군인들의 병역증 대용은 물론 급여수령, 군대 내 매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고정 고객인 군인들의 이용률이 높다. 카드사 입장에서는 충성도가 높다는 점에서 미래의 고객 유치 경쟁에 나섰다.

IBK나라사랑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통합할인한도가 없어 모든 할인항목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전월 이용 실적이 8만원만 충족되면 편의점(CU,GS25)과 군마트(PX)에서 10%를 할인해준다. 또한 KTX와 고속버스 이용시 5%를 할인해 주며, 주요 6대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과 CGV 2인 예매시 3000원 할인 혜택도 있다.
 
또 전월 이용 실적과 무관하게 CU 편의점 매일 1회 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타행 포함 ATM 출금수수료와 인터넷뱅킹 수수료가 면제된다.
 
이 밖에도 SK플래닛과 함께 시럽(Syrup)카드 기능을 IBK나라사랑카드에 탑재해 OK캐시백, GS&Point, CU 등 12개 멤버십을 카드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고, 환경부의 그린카드 서비스를 탑재해 친환경제품 구매시 에코머니 적립을 통한 현금캐시백, 주요 국립공원 무료입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와 KB국민은행도 나라사랑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병역증 대용으로 발급되는 나라사랑카드는 장병들의 급여 지급과 군내 매점(PX) 사용뿐만 아니라 각종 금융서비스가 통합된 다기능 스마트(체크)카드다.

이 카드는 육해공군 및 경찰 관련 징병 검사 대상자, 입영 대기자, 군 복무 중인 현역 사병, 예비군 등 전역 장병을 대상으로 발급된다. 체크카드 및 전자화폐(K-Cash) 기능, 급여 수령을 위한 전자통장 기능, 자동화기기를 통한 금융 거래가 가능한 현금IC카드 기능, 전역증 등 병무 행정 시 활용되는 전자병역증 기능이 탑재된다. 군 복무 기간은 물론 전역 이후에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현역 복무 중인 군 장병들에게는 군마트(P.X) 할인, 금융수수료 면제, 상해보험 무료 가입 등 군대 복무 중 유용한 특화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전월 이용 실적에 무관하게 군마트(PX) 또는 GS25 해군마트에서 건당 3만원이상 이용 시 5%, 7만원 이상 이용시 10%, 10만원 이상 이용 시 20% 할인을 월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 카드에 탑재된 전자통장으로 급여를 이체하면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인출 및 이체 수수료, KB국민은행 이외의 은행 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 인터넷·모바일·폰뱅킹을 통한 타행이체 수수료 등 각종 금융수수료가 횟수 제한 없이 면제된다.

또한 군부대 내 발생 사고 최대 5000만원, 군부대 외 일반 사고 최대 5000만원, 군부대 외 대중교통 상해 최대 1억을 보장하는 단체 상해보험 무료 가입 혜택과 본인 결혼 축하 화환 증정, 웨딩상품 할인 등의 경조사 서비스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쇼핑, 외식, 레저, 교육 등 20~30대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업종에 대한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제공되며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제공되는 월간통합할인 한도에 따라 차등 제공된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 실적이 20만원 이상이면 월 1만원, 30만원 이상이면 월 2만원, 50만원 이상이면 월 3만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5만원까지 할인된다.

‘GS리테일 팝 서비스’를 통해 GS25, GS왓슨스 등 주요 제휴사 이용 시 GS&POINT 적립, GS25, GS수퍼마켓 행사 상품 구매 시 현장 할인 및 GS&POINT 추가 적립 등의 혜택도 전월 실적에 관계 없이 추가로 누릴 수 있다.

카드 발급은 전국 각 지방병무청 또는 주요 군부대 내 해당 은행 지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