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가 비즈니스계의 젊은 슈퍼스타K를 찾겠다며 시작한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에 대해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 인터넷에서는 이번 공모전에 대해 많은 대학생과 젊은 직장인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며 참가 의사를 밝히고 있다.

CJ그룹은 2030세대를 대상으로 새로운 개념의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인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를 실시한다고 3월 2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후원으로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국내 최초로 대국민 오디션 심사방식과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한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1억원이라는 파격적인 우승 상금이 주어지며, CJ그룹이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해당 아이템의 사업화 ▲ CJ그룹 계열사 취업 기회 제공 등 국내 공모전 사상 최대의 혜택이 부여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기존 공모전처럼 작품이나 아이디어를 출품하는 데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오디션 심사방식과 멘토제를 도입해 치열한 서바이벌 경쟁을 벌이며 사업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심사는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CJ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SNS를 통해 참여하며 주요 평가 항목은 ▲소비자 결핍 해소 ▲창의성 ▲현실성 ▲열정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는 2030 세대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CJ그룹이 적극 추진하고 있는 CJ 2030 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한민국의 2030세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20세부터 39세까지(1974~1993년 출생자) 3인 이하 팀을 이루어 4월1일부터 4월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cj.net/dreamidea)를 통해 사업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예선심사를 거쳐 선발된 20개 본선진출팀은 CJ 내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단의 도움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각 팀은 약 1개월간의 멘토링 기간을 거쳐 오는 6월27일 최종결선 프레젠테이션 경쟁을 통해 대망의 비즈니스 슈퍼스타에 도전하게 된다.

공모 분야는 CJ그룹의 주요 사업 분야 중 2030 세대의 감각과 신선한 아이디어를 반영할 수 있는 ▲식품(식음료·외식서비스) ▲엔터테인먼트(방송·음악·영화·게임) ▲유통(홈쇼핑·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 부문이다.

한편, CJ그룹은 오는 4월초부터 5월말까지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의 심사위원과 2030 세대에게 선망 받는 유명인사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꿈지기 사절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꿈지기 사절단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직접 방문, 2030 세대의 꿈을 응원하는 특별 강연으로 구성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