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비상시국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월요신문 허인회 기자] 새누리당 비박계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오는 7일 오후 6시까지 ‘4월 퇴진’에 대한 확답을 요구했다.

비상시국위원회 대변인 황영철 의원은 2일 비상시국회의 후 브리핑에서 “지난 대통령 3차 담화는, 대통령이 현 사태를 바라보는 인식이 매우 국민 뜻에 부합하지 않았다"며 "퇴임 입장과 관련한 명확한 시기를 못박지 않은 것에 대한 신뢰성이 의심된다”고 밝혔다.

이어 황 의원은 "비상시국위에서는 대통령이 국회에 넘기기 보다는 대통령 스스로 명확하게 입장을 발표하는 게 이 문제를 풀 방안이다. 대통령은 오는 7일 오후 6시까지 당론으로 정한 4월 퇴진에 대해 입장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황 의원은 또 "대통령은 명확한 퇴임 일정과 함께 동시에 모든 국정을 총리에게 넘기고 퇴임을 기다리겠다는 명확한 2선 후퇴 모습을 천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비상시국위원회는 또 야당의 5일 탄핵 표결 제안을 거부했다. 황 의원은 “저희들은 여러 사안을 고려해 일관되게 9일 처리가 좋겠다고 요구해왔다. 그래서 5일 본회의 일정은 예정되지 않은 날짜에 무리하게 탄핵소추안을 상정 추진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