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채널A 캡처>

[월요신문 김윤진 기자] 정유라씨 전 동거남 신주평씨가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5일 신씨는 채널A와의 인터뷰에서 “정유라와는 지인의 소개로 고3때인 2013년9월에 만났다. 이후 아이를 가지게 되면서 2014년12월부터 동거했다”고 밝혔다.

신씨는 이어 “정유라가 승마를 적극적으로 배우기 위해 독일로 가는 것을 알고, 정유라의 권유로 함께 독일로 갔다. 하지만 지난 4월10일 잦은 다툼 끝에 결별했으며, 이틀 뒤인 12일 한국에 왔다”고 덧붙였다.

신씨는 “최순실씨는 정유라의 임신소식을 듣고 최순득씨, 장시호씨를 통해 아이를 지우고 헤어질 것을 강요했다. 이에 자립해서 아이를 키우겠다는 각서를 썼다”고 말했다. 다만 신씨는 최순실씨가 정유라로부터 자신을 떼어놓기 위해 조폭을 고용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사실이 아니다"라며 일축했다.

안민석 민주당 의원이 국회 최순실게이트 국조특위 기관보고에서 "신씨가 공익근무요원으로 배정된 후 독일에서 신혼생활을 했다"며 병역 특혜 의혹을 제기한 것에 대해선 "사실이 아니다. 조만간 현역으로 입대할 예정“이라고 해명했다.

신씨는 또 “항간에서 ‘폰팔이’나 ‘나이트클럽 호객꾼’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사실이 아니다. 나이트클럽은 가본적도 없고 통신업체에서 잠깐 일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