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이 개인의견임을 전제로 4·11 총선 과정에서 성추문·논문표절 논란을 빚었던 김형태(포항남구·울릉)·문대성(부산 사하갑) 당선자에 대해 출당(黜黨)까지를 포함한 조치를 취하도록 비대위에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조선닷컴의 보도에 따르면 이준석 비대위원은 “김형태, 문대성 당선자에 대한 징계를 다음 열리는 비대위에서 요구할 것”이라며 “징계의 수위는 위원회가 결정하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출당이 합당하다고 본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 위원은 “새누리당의 가치관에 부합하지 않는 인물과는 함께 갈 수 없는 것 아니냐”며 “과거 여성 비하 발언으로 출당된 강용석 의원이나, 공천이 취소된 석호익 예비후보와의 형평성 차원에서도 출당이 적절한 처분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형태 당선자의 출당에 대해서는 다른 비대위원도 비슷한 생각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비대위원의 요구대로 새누리당이 두 당선자를 출당할 경우 과반의석을 포기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도 "어차피 예상하지 못했던 과반인데, 과반 확보에 집착할 필요는 없다. 민심을 얻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준석 새누리당 비대위원은 새누리당의 ‘스타급’ 공천자인 이자스민 비례대표 후보와 문대성 후보(부산 사하갑)가 각각 학력 논란과 논문 표절 의혹을 받는 것에 대해서 “이 후보는 소수자를 대변하는 입장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문 후보의 논문 표절은 문제가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