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뉴시스>

[월요신문 허창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모바일메신저를 통해 경선 투표 결과를 유출한 지역위원장을 상대로 진상조사에 나선다.

23일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는 “내일 오전부터 조사위 차원에서 경기와 대구·경북, 전북 등의 지역위원장 6명을 집중적으로 조사하겠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22일 현장 투표가 끝난 후 해당 문건을 지역위원장들이 속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채팅방에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위는 이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캐물을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개표 결과를 유출한 당사자들은 대부분 사실을 인정했다.

A 위원장은 “최초에 다른 한 지역의 개표 결과가 올라와 나도 참관인이 전해준 개표 결과를 올린 것일 뿐 다른 의도는 없었다”고 말했다. B 위원장 역시 “어차피 캠프에서는 다 아는 사안이고 다른 지역 결과가 올라오길래 ‘공유해도 되는가보다’ 해서 올렸다”면서 “그러나 이게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지적에 따라 곧바로 사과하고 ‘앞으로 올리지 말자’고 이야기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안희정 충남지사 등 다른 후보 측은 개표 결과를 올린 지역위원장 6명의 경력 등을 감안할 때 특정 캠프의 의도가 담긴 것 아니냐며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이번 사건 진상조사위원회 위원장은 양승조 당 선거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이 맡았으며 조응천, 송옥주, 안호영, 송기헌, 김영호 의원 등이 조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