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협력 중소기업을 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안내서인 ‘만화로 보는 포스코패밀리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발간했다.

포스코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알기 쉬운 만화로 제작에 나서게 됐다.

평소 중소기업이 가질 수 있는 애로사항이나 프로그램 이용 혜택 등을 이야기식으로 풀어 설명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공감대를 얻는 것과 동시에 자칫 이해가 어려울 수 있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시켰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에는 포스코가 현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67개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특히 전체 프로그램을 7개 카테고리로 구분, 설명함으로써 중소기업이 신속하게 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있게 했다. 또 만화와 함께 각 프로그램의 이용절차와 담당자 연락처를 기재함으로써 문의사항이 있을 때마다 언제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QR코드를 활용함으로써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중소기업이 동반성장과 관련한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실시간 소통 서비스를 제공한 것도 특징이다.

포스코는 이번에 발간된 책을 1차 협력 중소기업은 물론이고 2~4차 협력중소기업 및 중소 고객사 그리고 각 그룹사와 거래하는 중소기업에게까지 배포해 중소기업들의 동반성장 프로그램 이용율을 높일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는 이미 2010년 9월 ‘상생협력 프로그램 Guide Book’을 발간해 거래 중소기업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