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2기 중국 하나·길림은행 금융과정’ 개최
카카오페이, 토스, 엔트파이낸셜 전문가 강연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중국 길림성 장춘시에 소재한 길림대학교에서 "제12기 중국 하나 길림은행 금융과정"을 개설하고 18일 입학식을 가졌다. 입학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월요신문=최혜진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중국 길림성 장춘시에 소재한 길림대학교에서 '제 12 기 중국 하나 · 길림은행 금융과정'을 개설하고 18일 입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 제 1기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12년째 진행되는 '중국 하나 · 길림은행 금융과정'은 중국 동북지역의 대표적인 금융전문 연수과정으로 자리매김하면서 한중 민간 금융 · 경제협력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과 중국을 둘러싼 국제정세가 여러모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국의 하나금융그룹과 KEB하나은행, 중국의 길림은행과 길림대학교는 민간 금융 · 경제 협력의 끈을 놓지 않고 오히려 더 돈독히 이어감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제 12기 과정에서는 '4 차 산업혁명과 금융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한국의 카카오페이, 토스 대표의 특강과 중국 알리바바 산하 엔트파이낸셜 등 중국 관련기관의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이날 진행된 입학식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과 신제윤 전 금융위원장, 가오좡 길림은행장, 정웨이타오 길림대학교 부총장 등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금융계 및 학계 인사들이 참석해 연수생들을 격려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지난 11년 동안 총 561명의 중국 내 금융 · 경제인들이 수료한 '중국 하나 · 길림은행 금융과정'은 앞으로도 한중 네트워크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양국의 금융 · 경제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중국과의 교류 확대를 위해 우리민족 자치구의 최고 대학인 연변대학교와도 금융학술교류 협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