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개헌특위 홈페이지 캡쳐>

[월요신문=김혜선 기자]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가 개헌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하고 헌법 개정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낼 수 있는 ‘개헌특위 홈페이지(http:www.n-opinion.kr)’를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홈페이지에서는 개헌특위가 전국 16개 광역자치단체와 공동개최하고 있는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 영상과 ‘개헌이 미래다’ 영상 등 헌법개정과 관련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그동안 논의된 개헌의 주요 쟁점도 볼 수 있다. 홈페이지 ‘주요의제’ 메뉴를 클릭하면, 기본권, 정부형태(권력구조), 지방분권 등 개헌과 관련한 주요 의제를 확인할 수 있다. 현행 헌법 조문별로 개헌 의견을 제출할 수도 있다. 개헌 제안은 ‘개헌 나도한마디’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개헌특위 이주영 위원장은 “한국사회가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1987년 체제를 뛰어넘는 21세기형 새로운 헌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전국순회 중인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와 국회 경내에 운영 중인 ‘개헌 자유발언대’ 외에 이번에 개설되는 ‘개헌특위 홈페이지’를 통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울러 다양한 국민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개헌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