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보험 재계리서치
AIA생명, 금융업계 최초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사진=AIA생명>

[월요신문=임해원 기자] AIA생명 한국지점은 업계 최초로 지난 2년간 추진해온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미래형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전면 구축,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AIA 생명은 현대화된 데이터센터를 통해 가상이미지, 셀프서비스 컴퓨팅, 보안, 플랫폼 리소스 등을 능동적으로 관리하는 주문형 솔루션을 제공받아, 향후 신속한 인프라 확장과 새로운 서비스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데이터센터 구축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재해복구, 주전산센터와의 상호교차 백업 및 시스템 전면 이중화 등이 완료돼 이전보다 안전성과 보안성도 크게 향상됐다.

AIA생명은 이번에 완료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을 비롯해 올해 말 구축 예정인 인공지능 콜센터 ‘AIA온(AIA-ON)’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고 디지털 변혁에 앞장 설 방침이다.

김대일 AIA생명 운영본부장은 “AIA생명은 업계 최초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면 구축 및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으로 금융권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내부 운영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과 디지털 분야에 대한 인프라 투자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