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카드>

[월요신문=임해원 기자] 하나카드는 문화마케팅 강화를 위해 김수로·김민종이 설립한 뮤지컬·연극 공연전문기획사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와 공연제휴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이번 문화사업 투자를 위해 지난 9월20일 신기술사업금융업 등록을 마쳤다. 더블케이 제작 공연의 투자 수익은 티켓 구매 고객에게 구매가의 10~20%를 ‘하나머니’ 포인트로 적립시켜 실질적 할인혜택을 제공하는데 사용된다.

하나카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공연 제작 투자를 통해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가 한 차원 수준 높은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고, 하나카드 손님에 대한 문화공연 혜택도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하나카드는 문화공연 상시 혜택 제공을 위한 컬쳐서비스 전용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형 뮤지컬 1+1 행사, 무비투나잇 영화 시사회, 공연 무료초청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하나카드는 이후 본 계약 체결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11월 중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가 준비중인 작품을 함께 올릴 예정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산업 기반 확대에 동참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하나카드 고객들에게 공연관람의 문턱을 낮추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