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지 종목 불모지 대한민국의 메달 획득 기원

<사진=하나금융그룹>

[월요신문=홍보영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18일 평창 동계올림픽 루지 경기장을 방문해 루지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하고 발전기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박지은 대한루지연맹 회장 및 루지 국가대표 코치, 선수 등 약 3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나금융그룹은 대한민국 최초의 동계올림픽인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그룹 차원의 중장기 지원 계획을 세워 시행해 왔다. 그 지원 계획의 일환으로 2012년 비인기 동계스포츠 종목인 대한루지연맹을 후원해 왔다.

김정태 회장은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하며 비인기 동계스포츠 종목으로 여겨지는 루지 종목에서의 메달 획득은 2018평창 동계올림픽의 흥행과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남은 기간 효과적인 훈련을 통해 대회 성공은 물론 국민들께 기쁨을 드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역시 남은 기간 중 대회 홍보, 다양한 금융상품 출시 및 이벤트 진행 등 대회 성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루지 국가대표선수단은 주세기 코치를 비롯해 총 6명의 코치와 지난 2016년 12월 독일에서 귀화한 에일린 프리쉐 등 총 9명의 선수로 구성돼 있다. 에일린 선수가 참가하는 여자 1인승과 박진용, 조정명 선수가 출전하는 남자 2인승에서 메달이 기대된다.

특히 에일린 선수의 경우 올해 1월 독일 케넥세에서 개최된 2016/2017시즌 5차 월드컵에서 여자 1인승 12위를 기록하는 등 메달 획득 전망이 밝다.

한편 지난 4월 하나금융그룹의 관계사인 KEB하나은행은 전 세계 100여 개국 65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글로벌 대축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후원은행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