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중심의 진로교육 등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사진=신용보증기금>

[월요신문=홍보영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9일 대구 본사에서 대구, 부산, 호남, 충청지역의 7개 금융특성화고 재학생 230여명을 초청해 ‘2017 청소년 희망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보와 MOU를 체결한 금융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접하기 힘든 생생한 진로교육과 올바른 직업관을 제시하고,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8000미터 14개봉을 완등한 산악인 오은선씨의 특강을 비롯해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전략 강의를 비롯, 각 학교 출신 선배와의 대화 등 다채롭고 유익한 코너가 마련돼 참가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42명에게 장학금을 제공하는 한편, 신보 직원으로 구성된 신보합창단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기부프로그램도 함께 이뤄졌다.

광주여상 박은주 선생님은 “이번 희망토크 콘서트는 학생들이 진로 등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올바른 직업관을 갖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희망토크 콘서트는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것으로 금융특성화고 청소년에게 취업관련 정보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신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희망토크 콘서트가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고취시키는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