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소통과 화합의 창”

[월요신문=윤명철 기자]

육군 학사장교 제1회 예술제가 10일 열린다. 사진제공=육군학사장교 총동문회
1981년 창설된 육군학사장교는 37년의 짧지 않은 역사 속에 5만여 동문을 배출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장교단의 중추적인 한 축으로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육군 학사장교단은 눈부신 외형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미래 학사장교단의 비전과 방향에 대한 동문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추진할 과업들을 도출해 동문회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올 4월5일 '학사장교 발전위원회'(이하 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위원회는 첫 번째 과업으로 숙원사업인 '학사장교동문회관건립'의 절대적인 필요성을 인식하고 9차례의 정기모임, 10여차례의 간담회, 4번의 워크숍을 통해 추진 방안을 마련했다.
 
임진권 사무국장은 “이는 2008년 제9대 총동문회에서 진행하다 중단된 동문회관 건립 10년 이내 30억 모금 계획안을 계승해 2017년 동문회관건립의 대역사를 다시 시작하겠다는 육군학사장교단의 강력한 의지”라고 설명했다.
 
특히 10일에 개최되는 “제1회학사장교예술제”는 따뜻한 정과 어울림이 있는 테마로 이재용(학사12기)아나운서와 2015년 미스코리아 진인 이민지 양 (2기 이동현 동문 자녀)의 사회로 학사장교 동문과 자녀들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또 이 자리에서는 동문회관건립을 전담할 '학사장교동문회관건립추진위원회'를 발족한다.
 
위원장의 중책을 맡은 노동일(1기) 경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동문회관 건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부위원장단과 전문위원들로 위원회를 구성해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오신환 육군학사장교 총동문회장은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라는 아프리카의 속담을 인용하며 “가시적인 작은 성과에 연연하지 말고 다소 더디더라도 올바른 방향성으로 5만여 학사동문들 함께 손잡고 나아가자”고 제안하면서 동문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주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