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부의장 주장, 탄핵불복과 대선불복으로 해석될 수 있어”

더불어민주당은 29일 심재철 국회부의장의 '온라인 홍위병' 발언을 강력 비판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월요신문=윤명철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9일 “심재철 국회부의장의 연 이은 망발에 홍준표 대표와 자유한국당은 입장을 밝혀라”고 밝혔다.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온갖 궤변으로 문재인 대통령 내란죄 처벌 주장을 한 심재철 국회 부의장이 오늘은 온라인상의 이념적 홍위병을 주장하며 이를 내란죄와 연결하는 황당무계한 발언을 이어갔다”며 이같이 말했다.
 
백 대변인은 “공론화위원회와 국민대토론회 개최, 대통령 기록물인 청와대 회의자료 공개 시 부의장직을 사퇴하겠다는 억지 주장을 이어갔다”며 “심 부의장의 주장대로 온라인상의 이념적 홍위병을 양성하고 이를 통해 대선 개입을 한 것은 누구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 국정원과 군을 이용해 여론을 조작하고 대선 개입이라는 민주주의 파괴 시도를 누가 자행했는지 온 국민이 알고 있다”면서 “대통령 기록물을 포함, 국가기밀을 민간인인 최순실에게 누설하는 등 공무상 비밀누설은 박근혜-최순실 등 국정농단 세력이 저지른 범죄라는 것을 온 국민이 알고 있다. 이런 적폐를 바로 잡아달라는 것이 국민의 요구이고, 그렇게 해서 탄생한 것이 문재인 정부”이라고 강조했다.
 
백 대변인은 “이제 홍준표 대표와 자유한국당은 국민 앞에 명확히 입장을 밝혀라”며 “심재철 부의장의 ‘문재인 대통령 내란죄 처벌’ 주장에 동의하는 것인가. 심재철 부의장의 주장은 탄핵불복과 대선불복으로 해석될 수 있는바, 이에 대해서도 동의하는 것인가”라고 촉구했다.
 
그는 “국민의 관심을 받고 싶다면,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시라. 심재철 부의장과 자유한국당은 엄중한 안보상황이 지속되고 있고, 민생을 살려야 하는 중차대한 상황이라는 점을 제발 상기하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