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IA생명>

[월요신문=임민희 기자] AIA생명(대표 차태진)이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사람들이 ‘외상 후 애도 증후군’을 치유하는 과정을 담은 캠페인 동영상 ‘마지막 인사’를 19일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은 AIA생명이 보험 그 이상의 서비스와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Beyond Insurance(비욘드 인슈어런스)’슬로건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동영상은 ’순직한 동해 해경의 미망인’과 ‘장기기증 사망자의 어머니’, ‘2014년 세월호 참사 당시 단원고 교사의 아버님’ 등 3명의 이야기로 구성됐다.

사연 속 주인공들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랑하는 가족을 한순간에 잃은 당시의 상황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극심한 슬픔과 고통을 겪고 있다. AIA생명은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는 김동철 심리학 박사와의 협업을 통해 주인공들에게 4주간의 심리치료를 제공했다.

심리치료 프로그램 중 떠나보낸 가족들에게 편지를 써 읽음으로써 미처 하지 못한 말을 할 기회를 마련했다. 또 이별한 가족으로부터 답장을 받을 수 있도록 최첨단 이미지 복원 기술을 이용해 떠나간 가족의 사진을 움직이는 것처럼 만들고 음성합성기술을 활용해 고인의 목소리를 구현했다.

김동철 박사는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슬픔에 외상 후 애도 증후군을 겪고 있는 분들께는 하늘에 있는 가족과 대화를 나누는 이번 마지막 인사가 큰 위로가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차태진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 보낸 분들께서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을 느끼고, 더 나아가 영상을 본 많은 사람들이 연말연시를 앞두고 내 곁을 든든히 지켜주는 가족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다시 한번 가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 인사’ 캠페인은 AIA생명의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AIAcommunity)과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aiakorea)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AIA생명은 ‘청춘, 군대를 가다’,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밥상’, ’엄마의 목소리’ 등 우리가 일상에서 겪는 희로애락을 주제로 한 다양한 동영상을 선보이며 고객 및 일반 대중과 호흡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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