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길은 안 대표에게도 파멸의 길”

천정배 국민의당 의원은 8일 “안철수 대표가 이 나라 기득권 특권세력의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국민의당 분당 위기는 갈수록 고조되는 분위기다. 사진제공=뉴시스

[월요신문=윤명철 기자] 천정배 국민의당 의원은 8일 “안철수 대표가 이 나라 기득권 특권세력의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국민의당 분당 위기는 갈수록 고조되는 분위기다.

천 의원은 이날 오전에 열린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전체회의에서 “재작년 이후 촛불민심에 밀려 일패도지했던 낡고 병든 기득권세력은 재기를 위해 절치부심하며 안철수 대표를 이용하려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개혁과 적폐청산을 저지하려는 수구세력, 뉴라이트, 지역패권세력, 냉전세력들이 안 대표의 행보에 일제히 반색하는 이유가 그것”이라며 “냉전 수구 뉴라이트 지역패권주의의 길은 국민의당이 갈 길이 아니다”라고 잘라 말했다.
 
이어 “압도적 다수의 국민과 양식 있는 국민의당 당원들은 절대로 그러한 반역사적 행보를 지지하지 않습니다. 전당대회든 합당이든 안 대표의 뜻대로 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그 길은 안 대표에게도 파멸의 길”이라고 강조했다.
 
천 의원을 비롯한 통합반대파의 발언을 보면 안 대표의 이별을 기정사실로 삼아 안 대표를 수구프레임에 갖혀두려는 의도로 보여진다. 
 
천 의원은 “지난 대선 때도 안 대표는 기득권세력의 꾀임에 흔들린 바람에 결국 홍준표 후보에게까지 밀려 3위에 그쳤다”면서 “그럼에도 안 대표가 보수야합을 하겠다면, 멀쩡한 당을 만신창이로 만들 것이 아니라 깨끗하게 나가서 하는 것이 도리”라고 압박했다.
 
그는 “우리가 가야 할 길은 분명하다. 압도적 다수의 국민이 열망하는 적폐청산과 개혁의 길”이라며 “국민의당은 자랑스러운 선도정당으로서 대한민국의 정의롭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