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주 “최저임금 인상 시급한 수정·보완 있어야”

 바른정당은 8일 최근 서민 경제를 강타하고 있는 최저임금 인상 후폭풍과 관련, “서민 잡는 서민 정책, 최저임금 인상 시급한 수정·보완 있어야”한다고 비판했다. 사진은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현장에 나가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장면이다. 사진제공=뉴시스

[월요신문=윤명철 기자] 바른정당은 8일 최근 서민 경제를 강타하고 있는 최저임금 인상 후폭풍과 관련, “서민 잡는 서민 정책, 최저임금 인상 시급한 수정·보완 있어야”한다고 비판했다.

권성주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최저임금 인상 부작용이 심각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후폭풍이 거세게 일고 있다. 강남의 한 아파트는 경비원 전원을 해고했고, 비정규직 등을 중심으로 한 저소득층의 해고 사태가 잇따르고 있어 정부가 후속 조치 마련에 나서고 있다.

권 대변인은 이 같은 상황에 대해 “애초부터 많은 우려와 논란을 낳았던 급진적인 최저임금 인상 문제는 영세업자에겐 심각한 경영난을, 근로자에겐 일자리를 없애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책상에서 만든 정부의 의욕적인 서민 정책이 현장의 서민을 잡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는 “시름하는 서민의 목소리를 반영해 본질적인 수정 보완이 있어야 함에도 김동연 부총리는 임금지원과 일자리 안정자금 등 여전히 일시적 혈세 퍼주기 대안 밖에 내놓지 않고 있다”며 “심지어 최저임금 인상이 어려운 영세업자에게 종업원 해고와 가격 인상은 안 된다며 시장경제 원리를 침해하면서, 실제 물가 인상은 없을 거라는 현장과 동떨어진 발언도 내놓았다”고 꼬집었다.

권 대변인은 “의욕이 앞선 정권 초기의 오판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다. 그것을 인정하지 않고 국민의 고통을 외면하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라며 “현장 따로 법 따로의 서민정책을 대대적으로 재점검해야 한다.?정부의 보여주기 식 정책에 서민이 더 이상 눈물 흘리지 않게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