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당사에 유례 없는 ‘정당 쿠데타’란 족적을 남겼다”

국민의당 통합반대파는 안철수 대표의 당무위원회 강행에 대해 “장례식”이라는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내며 이별 절차에 착수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월요신문=윤명철 기자] 국민의당 통합반대파는 안철수 대표의 당무위원회 강행에 대해 “장례식”이라는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내며 이별 절차에 착수했다.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는 15일 “안철수 대표의 새 정치는 ‘장례식’을 치렀다”고 맹비난했다.

장정숙 대변인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안철수 대표가 기습적으로 소집공고를 통해 강행한 비공개 당무위원회는 당원과 국민앞에서 버젓이 불법을 자행하며 사실상 ‘안철수식 새 정치의 장례식’이 되고 말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 대변인은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도저히 수구보수야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는지 짜인 각본처럼 불법전당대회를 일정을 의결했다”며 “안대표는 공당의 대표가 아닌 마치 공당인 국민의당을 파괴하려는 '안철수 특전사령관'을 연상시키며, 기습적으로 당무위원회를 소집했다”고 힐난했다.

이어 “또한 전당대회준비위원장과 준비위원을 자파인사들로 100% 채워 놓는 것도 모자라 불법적인 대표당원 500명을 추가 하겠다는 것은 흡사 박정희, 전두환식 정치를 그대로 모방한 것 같다”면서 “안철수 대표는 측근, 추종인사들을 마치 홍위병처럼 친위대로 세워놓고 국민의당을 지키려는 소속의원들과 당무위원, 당원들을 무참히 짓밟아 버렸다”고 강력 비판했다.

그는 안 대표의 행태를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이명박, 박근혜 정권에 빗대 “‘안철수식 새 정치가 이런 거 였는지 되묻고 싶다”고 꼬집었다.

장 대변인은 “이날의 비공개 당무위원회는 정당사에 유례 없는 ‘정당 쿠데타’란 족적을 남겼다”면서 “안철수 대표의 새 정치는 스스로 사망선고를 내린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는 “국민의당 지키기 운동본부 소속 의원과 당원들은 끝까지 안철수 대표의 공당 파기행위를 이대로 좌시하고 있지만은 않을 것”이라며 “불법 전당대회를 당원들과 저지해서 수구보수세력에게 헌납돼 해체 위기에 처한 국민의당을 반드시 지켜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