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지주)

[월요신문=유수정 기자] 롯데지주는 22일(현지시각) 신동빈 회장이 프랑스 파리 근교의 베르사유 궁전에서 개최된 ‘프랑스 국제 비즈니스 회담’(French International Business Summit)에 참석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랑스 정부가 주최한 해당 행사에는 에마뉘엘 마크롱(Emmanuel Macron) 프랑스 대통령과 에두아르 필립(Édouard Philippe) 국무총리를 포함한 프랑스 정부 관계자와 공공부문 의사결정자들이 자리했다. 아울러 프랑스 주요 기업 관계자들을 비롯해 다국적 기업의 총수 및 CEO들이 대거 초청됐다.

이 날 행사는 페이스북, 코카콜라, 골드만삭스, JP모건 등 유수의 글로벌 그룹 최고 경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프랑스의 경제 전략에 대한 설명 및 상호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 협력을 논의하는 시간이 펼쳐졌다.

신 회장 역시 마크롱 대통령을 비롯한 프랑스 정·재계 인사들을 만나 현지 투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특히 신 회장은 대한스키협회장을 맡고 있는 만큼, 다음 달 한국에서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눴다는 후문이다.

신동빈 회장은 한국과 프랑스 양국 간 경제 및 문화 교류에 기여해온 점을 인정받아 이번 회담에 초청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서는 지난 2007년 프랑스 최고 권위의 훈장인 ‘레종 도뇌르(Legion d’Honneur)’오피시에(Officier)를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