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현장에서 가입설계·전자서명·청약까지 원스톱 처리

[월요신문=임민희 기자] DB손해보험(사장 김정남)이 현장완결형 모바일 시스템인 ‘DB스마트포탈’을 8일 오픈했다.

‘DB스마트포탈’ 시스템이란 태블릿/스마트폰을 통해 영업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만나 고객등록, 가입설계, 전자서명, 청약/확정까지 원스톱(One-Stop) 업무처리를 하는 모바일 시스템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UI/UX 개선을 통해 설계사 및 대리점들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영업활동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장기보험 및 자동차보험의 청약, 조회, 계약변경, 발행 등 원스톱 청약프로세스가 가능하다. 동영상 교육제공과 활동지원 등 마케팅 관련 컨텐츠를 강화했다. 

업계최초로 일반보험과 법인영업 직원을 위한 영역도 오픈했다. 기업보험 영업에 대한 업무지원을 강화했다. 자동조회 및 보험료 산출 등의 프로세스 간소화, 전자서명 속도와 필체인식 개선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했다.

특히 원거리로 인해 설계사 및 대리점을 만날 수 없는 고객의 경우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전자서명이 가능하며 자동차보험의 경우 업계 최초로 비대면 스마트폰 결제까지 가능해졌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DB스마트포탈을 통해 모바일 영역의 영업경쟁력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한 고객관리 수준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핀테크 신기술을 접목해 설계사 및 대리점들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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