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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썩이는 외식 물가…맥도날드, 평균 4% 가격 인상 단행
(사진=유수정 기자)

[월요신문=유수정 기자] 새해 들어 외식업계의 물가가 들썩였던 가운데, 대표적인 패스트푸드업체 맥도날드 역시 일부 제품 가격을 평균 4% 가량 올릴 방침이다.

13일 맥도날드에 따르면 이들은 오는 15일부터 제품 가격을 100원~300원 인상한다.

이번 인상 대상에는 버거류 12개, 아침 메뉴 5개, 사이드 및 디저트 4개, 음료 6개 등 27개 제품이 포함된다.

대표 제품인 빅맥과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가 각각 4400원에서 4500원으로 100원씩 오르는 등 제품별로 100원에서 300원 가량 인상될 방침이다.

전체 제품 기준의 평균 인상률은 1.82%이며, 가격 인상 제품에 국한한 평균 인상률은 4.01%다.

다만 4000원~5000원대 가격으로 점심을 즐길 수 있는 맥런치 세트와 1000원~2000원대의 행복의 나라 메뉴 가격은 종전과 변동 없이 유지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은 각종 제반 비용이 상승하는 가운데,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었다며 “인상폭은 대부분 100원으로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무게를 뒀다”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1월에도 제품 값을 1.4%가량 인상한 바 있다.

앞서 최저임금 인상 등의 이슈와 맞물린 까닭에 KFC와 롯데리아, 모스버거 등 패스트푸드점의 일부 가격이 인상된 바 있다. 커피빈, 파리크라상 등을 비롯해 놀부부대찌개, 죽이야기, 신선설농탕 등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일제히 가격을 올렸다.

유수정 기자  yu_crystal7@wo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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