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월요신문=최혜진 기자] ‘제자 성추행 논란’에 휩싸인 배우 조민기가 공식 사과했다. 청주대 연극학과에서 불거진 성추행 파문 이후 7일만이다.

조민기는 27일 오후 전 소속사인 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저로 인해 상처를 입은 모든 피해자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제 잘못에 대해 법적·사회적 모든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제가 감당하기에는 버거운 시간들이 너무나 갑작스럽게 닥치다보니 잠시 부끄러운 모습을 보인 점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사죄드린다”며 “늦었지만 모든 것을 내려놓겠다. 남은 일생 동안 제 잘못을 반성하고 자숙하며 살겠다. 앞으로 헌신과 봉사로써 마음의 빚을 갚아나가겠다. 거듭 고개숙여 사과한다”고 말했다.

조민기는 강제추행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충북지방경찰청은 피해자 10명의 진술을 확보했고 이르면 다음 달 초 조민기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계획이다.

한편 '조민기 성추행 논란'은 지난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교수였던 연예인 ㅈㅁㄱ씨가 몇 년 간 여학생들을 성추행한 혐의로 본교에서 조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 혐의가 인정돼 교수직을 박탈당했다고 한다”는 글이 올라면서 시작됐다.

조민기는 이후 “명백한 루머” “음해”라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지만, 청주대 연극학과 졸업생들의 관련 폭로가 수차례 이어지면서 사면초가에 빠졌다. 급기야 전날에는 '성폭행 미수' 주장까지 나오기도 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