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예방의료 산업의 확대와 함께 생활 속에서 운동을 습관화 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30분 순환운동은 고밀도를 향상시켜주고 콜레스테롤 감소, 고혈압 완화의 효과가 있다. 근력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조합한 30분 순환운동프로그램은 과학적으로 검증된 운동프로그램이다.

유압운동기구를 활용하는 서킷 트레이닝은 근력운동으로 기초 대사량을 높이면서 운동강도를 변화시키는 인터벌 트레이닝을 통한 비만 억제 호르몬 ‘도파민’의 분비를 촉진시켜 다른 운동 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높다.

이에 포화상태인 피트니스 시장에서는 기존 헬스클럽과 차별화 된 30분 순환 운동 프로그램과 철저한 개인 맞춤형 시스템을 제공하는 여성전용 피트니스 클럽들이 뜨고 있다. 하루에 30분씩, 일주일에 3번 원하는 시간에 운동할 수 있고 경제적 부담은 없다는 점에서 일반 중, 장년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0분간의 운동 프로그램으로 집 부근에서 쇼핑하는 사이, 언제라도 좋아하는 때에 적당한 가격으로 운동을 할 수 있어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일반 중·장년 여성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인기다. 실제로 30세 이상의 중·장년 여성이 전체회원의 70%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여성전용 피트니스가 ‘가장 건강에 관심이 있고, 건강에 돈을 사용하는 중·장년의 여성들’을 메인 타깃으로 하는 새로운 마켓을 개척해 나가자, 피트니스 창업 관련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창업전문가들에 따르면 메인 상권이나 주택가 등 다양한 상권에 출점 가능하고 소규모 매장과 심플한 설비 등에 의해 투자액도 낮으며, 다소 지루한 운동을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하는 피트니스 가맹점들의 탁월한 노하우가 ‘중장년 여성의 건강운동시장’이라는 블루오션에 더욱 유리하다는 분석이다.

창업몰 경제연구소 CERI(www.changupmall.com) 정형인 산업분석팀장은 "여성의 사회경제적 위치가 커져가는 동시에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지속되는 이상, 여성의 편의와 신체적 특성을 철저히 고려한 새로운 컨셉의 피트니스 프랜차이즈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전망했다.

여성만을 위한 새로운 컨셉의 피트니스 클럽은 미국에서 시작해 회원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으며 전세계로 퍼져나가고 있다. 피트니스클럽 ‘커브스’(www.curveskorea.co.kr)는 전세계 84개국 10,800개, 전국에는 현재 150여 개의 점포가 있다. 6월에 서울, 경기 외 경남 창원시, 통영시 등 5개 매장, 7월에는 서울과 경북 구미의 2개 매장, 8월에는 충북 청주와 경남 창원시 2개 매장을 오픈 예정 중에 있다.

서울 양재동 커브스코리아 본사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와 7시 정기사업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그 외에도 체육전공자와 피트니스종사자 대상, 개인이 자유롭게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개별사업설명회도 진행한다.

피트니스클럽 ‘서클30’(www.circle30.co.kr) 또한 체육관련전공자, 여성미용관련종사자, 헬스, 에어로빅, 요가, 댄스 등 생활체육 지도자 등의 전문가들을 창업대상으로 전용클럽, PT, 에스테틱, 태권도 등의 창업시설모델을 갖고 있다. 잠실클럽에 이어 안산클럽, 수원 매탄클럽, 분당 수내클럽 등 활발한 신규가맹점 오픈이 이루어지고 있다.

‘서클30’은 전국 각지에 가능한 ‘무료출장상담’을 통해 오픈 후 한달 매출 보증제도와 고객 관심지역 세부 상권분석, 클럽운영 성공사례분석 및 투자대비수익률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맹점을 통한 피트니스 창업의 경우, 시설 운영과 영업에 도움을 줄 전문 인력을 본사 비용으로 파견해 문제점을 체크하고, 명확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광고와 프로모션지원 및 회원 증대와 서비스 만족을 위한 각종 아이디어 및 다양한 자료뿐 아니라, CIS 시스템을 통해 회원 정보를 실시간으로 획득하고 고객지원 서비스를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도움말 : 창업몰(문의:02-517-7755)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