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씨와 변호인단은 27일 서울 서초동 서울지방변호사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11년 12월 23일 사건 당시 위치기반 모바일 앱 '포스퀘어' 캡처본을 공개했다. 사진=A씨 측 변호인단 제공.

[월요신문=장혜원 기자] 정봉주 전 의원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현직 언론사 기자 A씨가 사건 당일 호텔에 있었다는 증거를 찾았다고 주장했다.

A씨는 2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변호사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위치기반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011년 12월 23일 사건 당시 자신이 렉싱턴 호텔에 있었다는 것이 기록된 증거를 제시했다.

A씨는 2차 가해 등의 우려로 당사자의 사진과 영상 촬영을 불허했다.

A씨는 "2011년 12월 23일의 기록을 찾던 중 최근 위치기반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 '포스퀘어'를 통해 하나의 증거를 찾았다"며 "당시 제가 방문한 렉싱턴 호텔 1층 카페 겸 레스토랑에서 찍은 셀카 사진과 함께 추가 체크인을 한 기록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서울 여의도 렉싱턴 호텔은 안젤라씨가 지난 2011년 12월 23일 정 전 의원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장소다.

A씨는 사건 당일 오후 5시 5분과 37분 렉싱턴 호텔 1층 카페 겸 레스토랑에서 ‘기다리는 시간’이라는 문구와 사진을 포스퀘어에 남겼다고 밝혔다.

A씨는 또 “정 전 의원이 나타나자마자 ‘남자친구가 있느냐’, '성형수술도 해주려고 했는데 감옥에 가게 돼서 안타깝다'는 등 이상한 뉘앙스의 발언을 했다”며 “이 자리를 벗어나야겠다고 본능적으로 생각하고 코트를 입으려 하니까 옷걸이 밑에서 강제로 껴안고 키스를 시도했다. 이 과정에서 입술이 스쳤다. 그래서 정 전 의원을 밀쳐내고 나왔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A씨 변호인 측은 정 전 의원이 프레시안 기자 2명을 고소한 사건을 조사하고 있는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관련 증거를 제출하고 출석할 예정이다.

앞서 정 전 의원 변호인단은 지난 16일 기자들에게 입장문을 내고 "2011년 12월23일 정 전 의원 일정이 연속 촬영된 780여 장의 사진을 확보하고 있다"며 성추행이 벌어진 장소와 시간대로 지목된 당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렉싱턴호텔이 아닌 다른 곳에 있었다는 주장했다.

그러나 아직까지 정 전 의원 측은 이날 5시 이후의 행적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를 제시하진 않았다.

한편 정 전 의원은 최초 의혹을 보도한 프레시안 소속 기자 2명을 검찰에 고소했다. 반면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A씨는 정작 고소 대상에서 제외됐다.

이에 프레시안 측은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정 전 의원을 고소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