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대한통운 인수 우선협상자로 선정

CJ그룹은 28일 대한통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과 관련, “매각 주간사의 결정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결정은 CJ와 대한통운 모두에게 윈윈하는 결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밝혔다.

CJ는 “그룹내 물류회사인 CJ GLS 및 해외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는 오쇼핑과의 시너지를 통해 대한통운을 그룹내 주요 성장축으로 삼겠다”며 “DHL 등 세계적인 물류기업과 경쟁할 아시아 대표 물류기업으로 키워서 물류산업의 국제경쟁력을 키우는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CJ 관계자는 “인수과정에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좋은 결과가 나와 다행”이라며 “본계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짓는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보유중인 삼성생명 주식과 부동산 등 비핵심자산을 활용하기 때문에 인수이후 재무안정성에는 전혀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CJ는 대한통운이 갖춘 풍부한 인프라에 CJ GLS의 공급망관리(SCM) 역량을 결합하고 IT 및 첨단 물류 인프라에 지속 투자해 글로벌 네트워크 확충에 나설 계획이다.

CJ그룹은 △식품&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신유통 등 4대 사업군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중 신유통 부문에 해당하는 물류사업의 경우 HTH, Accord사 인수 등 사업확대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