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저급한 정치공세 강력 대응” vs 안철수 “김경수, 즉각 검찰에 나가 조사 받으라”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댓글조작 의혹 연루설로 정치적 위기에 빠졌다. 사진제공=뉴시스

[월요신문=윤명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댓글조작 의혹 연루설로 정치적 위기에 빠졌다.

김경수 의원과 민주당이 해당 의혹을 적극적으로 부인하고 있고, 야권은 의혹을 집중 파헤칠 것으로 전망된다. 정치권은 ‘댓글 조작’ 의혹이 몰고 올 정치적 파장에 초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4일 TV 조선은 김경수 의원이 댓글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민주당원 3인과 문자를 주고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이날 저녁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저와 관련해 전혀 사실이 아닌 내용이 무책임하게 보도된 데 대해 유감을 표한다”며 연루 의혹을 정면 부인했다.
 
김 의원은 “문제가 된 사건의 본질은, 대선 때 자발적으로 돕겠다고 해 놓고 뒤늦게 무리한 대가를 요구하다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이에 반감을 품고 불법적으로 ‘매크로’를 사용해 악의적으로 정부를 비난한 사건”이라고 해명했다.
 
그는 “‘수백 건의 문자를 주고받았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른 악의적 보도이므로, 강력하게 법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며 “허위정보의 출처와 유통 경로, 무책임한 보도과정에 대해서도 명백히 진실을 밝혀야 하고, 그에 따른 응분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16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드루킹 사건을 계기로 마치 물 만난 듯 하는 야당의 저질 공세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면서 “김경수 의원과 연락했다는 이유로 마치 정권의 책임인 양 호도하는 저급한 정치공세에 강력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반격에 나섰다.
 
또 “수사가 진행 중이었음에도 김경수 의원의 실명이 유출된 경위, 이를 왜곡, 과장 보도한 언론사에 대해서도 분명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를 통해 드루킹 사건 진상조사단 구성을 의결했다.
 
반면 야권은 김경수 의원에 대한 공세를 집중하고 있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15일 댓글 조작의 오프라인 장소로 추정되는 경기도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를 찾아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원 댓글공작에 관여한 의혹이 제기된 김경수 의원은 즉각 검찰에 나가 조사 받으라”고 촉구했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 대변인은 16일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정권실세 김경수 개입의혹 댓글조작단’ 사건에 대해 그토록 떳떳하다면 스스로 특검을 주장하라”고 촉구했다.
 
야권은 김경수 의원 의혹을 특검 정국으로 확대해 여권을 겨냥한 정치공세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 조작 정국의 정치적 파장이 얼마나 확장될지는 예측하기 어렵게 됐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