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의 더 뉴 K5 하이브리드./사진=기아자동차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기아자동차가 '더 뉴 K5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15일 기아차에 따르면 더 뉴 K5 하이브리드는 기존 모델보다 개선된 연비,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 배터리 평생보증 등 상품성이 개선됐다.

연비의 경우 복합연비(16인치 타이어 기준) 18.0㎞/L로 이전보다 0.5㎞/L 향상됐다.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도 기존 1.62㎾h에서 1.76㎾h로 8.6% 늘려 전기로만 운행 가능한 거리를 늘렸다. 배터리 평생보증,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10년 20만㎞ 보증도 제공한다.

디자인면에서는 더 뉴 K5의 외관을 그대로 적용했다. 가로형 레이아웃의 LED안개등, 입체적 범퍼 디자인, 새로운 패턴의 헤드램프, LED리어콤비램프 등으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측면부에는 하이브리드 전용 휠, 친환경차 전용 엠블럼이 장착됐다.

안전사양은 고속도로 주행보조,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과 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 등이 채용됐다.

이밖에도 카카오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아이)’를 장착, 내비게이션의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미국 최상급 오디오 브랜드인 ‘크렐’의 사운드 시스템도 장착됐다.

세제 혜택 적용 시 판매가격은 프레스티지 2890만원, 노블레스 3095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355만원으로 책정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더 뉴 K5 하이브리드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안전성, 편의성을 더한 스포티 하이브리드 세단”이라며, “경제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중형세단을 찾는 고객이라면 상품성이 향상된 더 뉴 K5 하이브리드가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