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성유화 기자] 가족이 밥만 굶지 않으면 만족했던 삶을 지나, 현대인들은 이제 자신의 행복을 위한 삶을 찾기 시작했다. 건강한 몸은 자신의 행복을 위한 가장 첫 번째 조건이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수많은 방법이 있지만 그중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역시 운동이다. 재미와 건강을 모두 다 잡은 피트니스 슈즈 ‘캉구점프’가 유럽의 유행을 타고 한국까지 도착했다. 이에 캉구점프 코리아의 전준우 대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NASA 공식 인증 운동 슈즈“라며 캉구점프를 소개했다.

사진=캉구점프 코리아

Q 캉구점프에 대한 설명과 이를 한국에 보급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A 캉구 점프란 유럽 스위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20년이 넘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완성된 슈즈다. 유럽을 비롯해 중남미, 북미 55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캉구 점프 슈즈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슈즈만의 특허기술로 점프운동의 가장 큰 문제점인 관절 손상과 무릎 충격을 예방해 준다. 슈즈 하나로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활동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1시간 점프 시 1,000Kcal 이상 소모되는 스트레스 해소와 칼로리 소모에 엄청난 효과를 가진 NASA가 공식 인증한 운동 슈즈이다. 이러한 캉구점프의 보급은 해외의 훌륭한 브랜드를 수입 및 유통하는 수입유통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세 딸아이를 키우고 있는 아빠이기에 가능했다. 항상 애들이 좋아하는 물건들을 보면서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는다. 작년 여름, 세계 이색스포츠를 소개하는 기사를 접했고 유럽에서 가장 유행하고 있는 캉구 점프를 알게 됐다.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니 아직 우리나라에 소개되지 않았다는 사실에, 프로그램과 슈즈를 한국에 보급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스포츠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고 사업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무엇보다 국내에서 우리 아이들과 같이 캉구점프를 즐기면서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다. 이런 생각이 곧 확신이 되었고 본사를 방문하여 독점계약 체결 후, 올해 2월부터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캉구점프 코리아

Q 캉구점프는 어떤 운동 효과를 가졌는가?

A 캉구 점프 슈즈의 기본효과는 하부 스프링을 통한 리바운딩 효과이다. NASA의 조사에 따르면 리바운드 운동은 뼈와 근육의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고안된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밖에 핵심이 되는 코어근육 강화와 바른 자세를 유지해주는데 좋고 현대인들의 가장 큰 문제인 거북목을 교정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스프링의 충격 흡수로 실제 운동하는 양보다 25% 증가된 운동효과를 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 폭발적인 칼로리 소모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단기간에 크게 체중감량 효과를 보고 싶은 사람, 또는 임산부들의 산후 다이어트에 좋다.

Q 캉구점프를 특히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는가?

A 운동이나 활동적인 재미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적극 추천하며, 점핑다이어트를 이용한 빠른 체중감량과 자세 교정, 건강 개선, 체력 증진 등 신체의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싶은 분들에게도 강력히 추천한다. 특히 캉구 점프 슈즈는 무릎 충격없이 점핑을 가능하게 하여 키크는 운동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도 좋다. 하지만 캉구 점프 슈즈는 특히 두드러지는 소비층 없이 6~70세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소비계층을 형성하고 있기에 모든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캉구 점프 피트니스 프로그램 자체가 전 연령을 아우를 수 있도록 짜여 있기 때문에 신체적으로 제한이 많은 어린아이를 비롯하여 70대 이상의 장년층도 슈즈와 함께 조깅을 통해 무릎 충격 및 관절 손상을 방지하며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캉구 점프 프로그램은 6세부터 청소년들까지 즐길 수 있는 캉구 디스커버리, 전 연령이 즐길수 있는 캉구 파워, 댄스 프로그램, 인, 아웃도어에서 즐길 수 있는 캉구 부츠 캠프 등이 있으며 프로그램 내에서도 강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배우기에도 무리없는 운동이다. 특히나 캉구 점프 슈즈는 연령대, 체중에 따라서 3가지 모델로 나뉘어, 사용자가 알맞은 슈즈를 선택할 수 있다. 어린이 슈즈는 하부 스프링 무게만으로 대략 2kg, 성인용 슈즈는 3kg이며 체중이 무거운 사람들을 위한 모델은 4kg정도이다. 막상 무거울 것 같지만 착용하고 나면 슈즈가 무겁다는 생각보다는 날씬해 보이고 키가 커 보이는 자신의 모습을 먼저 즐기게 될 것이다.

Q 캉구점프 슈즈를 이용할 때 주의할 점이나 유의할 점이 있는가?

A 캉구 점프는 신발처럼 편하게 신고 뛰는 슈즈라 크게 안전 장비가 필요없지만 특히 주의해야할 점은 일반 신발처럼 서서 신기보다는 의자나 바닥에 앉아서 착용 후 중심을 잡고 일어나야한다. 처음 착용 시 바닥 부분이 딱딱해서 점핑이 잘 안된다고 느낄 수 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점핑 시 유연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크게 지형과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눈과 비 등의 야외 활동이 어려운 날씨나 평평한 지면이 아닌 울퉁불퉁한 지면에서 사용할 경우 특히 안전에 주의하여 타주면 된다.

사진=캉구점프 코리아

Q 캉구점프의 전망은 어떤가?

A 캉구점프를 일반적인 피트니스 프로그램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홈트레이닝 또는 이색스포츠로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 가게 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캉구 점프 피트니스 프로그램과 함께 슈즈를 알려나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회원들이 두드러지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 캉구 점프 피트니스 프로그램에 대한 목표는 전국 500~1,000개 피트니스 센터 입점이다. 센터에 캉구 피트니스 프로그램 및 슈즈를 보급하여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며, 단순히 운동공간에서만의 사용이 아닌 개별 구매를 통한 홈트레이닝, 야외활동 시 사용을 통해 캉구 슈즈는 사람들의 생활 깊숙이 파고들어 건강지킴이 역할을 할 것이다. 현재 대형백화점 온라인 샵을 제외한 오픈마켓, 소셜, 공식사이트 등 온라인 전체 판매사이트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오프라인 백화점 스포츠 매장 입점, 로드샵 등을 통해 단순히 피트니스 센터에서 캉구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많은 사람들도 쉽게 캉구슈즈를 접하고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야외행사에서의 캉구 슈즈 체험, 시단위 건강, 운동 관련 행사에서의 자선공연, 체험행사 등을 통해 캉구 점프의 매력을 전국에 알릴 예정이다.

Q 7월에 강사 양성을 위한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들었다. 이에 대해 설명해달라.

A 캉구점프 프로그램의 피트니스 센터 보급을 위한 강사 양성 워크샵이다. 2월에 1차 워크샵을 부산에서 개최했으며 성공적으로 30명의 강사를 양성하였다. 현재 부산, 경남을 중심으로 프로그램 보급 중에 있다. 이번 2차 워크샵은 100명이상의 강사 양성을 목표로 서울 및 경기(7월14~15일), 부산 및 경남(7월17~22일)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1차 워크샵에서 수업을 진행하였던 루마니아 트레이너 크리스티나 안드로네를 재초청 하였다. 강사양성 워크샵은 미국 트레이닝 센터에서 프로그램 및 자격과정, 트레이너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매우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참여 조건은 현직, 미래 피트니스 업계 종사자이며 체육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사에서는 강사들이 다른 프로그램 대비 높은 수업비를 받을 수 있도록 피트니스 센터와 협의 중이다. 많은 강사 후보생들이 워크샵에 참석하여 향 후, 캉구점프 프로그램을 이끌어 갈 강사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워크샵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캉구 점프 코리아 홈페이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