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판매 중이던 키엘의 립밤의 일부 제품에서 수은이 검출돼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1일 키엘 립밤의 일부 로트제품에 대해 소비자주의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키엘(Kiehl's) 립밤〔#1 SPF4(민트)〕(로트번호: 18G100)에 금속성 이물이 혼입됐다는 위해정보가 접수돼 확인결과, 허용기준(1ppm)을 초과하는 수은이 검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의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해 동일 로트 제품, 인접한 생산일자 제품, 현재 시중에서 판매 중인 제품 등 동종의 제품을 일부 수거해 수은 혼입여부를 검사했다. 결과는 '불검출' 수준으로,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전수조사가 아닌 일부 제품을 검사한 만큼 시험하지 않은 제품에 수은이 혼입됐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소비자원 측의 설명이다. 따라서 소비자원 측은 안전사고의 사전예방을 위해, 해당 제품〔#1 SPF4(민트)〕을 현재 사용하거나 보관 중인 소비자는 수은이 검출된 립밤제품과 동일 로트(18G100) 제품인지 확인하고, 동일 로트 제품은 사용을 중단할 것을 당부했다.

소비자원은 동일 로트로 확인된 제품은 판매처로 신고하면 교환이나 반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 제품의 수입판매원인 엘오케이(유)는 해당 로트번호 제품이 2010년 1월, 미국에서 제조되어 국내에는 1만340개가 수입되었고 2010년에 전량 판매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