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

[월요신문=최혜진 기자] 탤런트 이민호가 이태리로 활동명을 바꾸고 경수진, 곽시양 등이 소속된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1998년 SBS TV 시트콤 ‘순풍산부인과’에서 정배 역으로 데뷔한 이태리는 TV드라마 ‘해를 품은 달’ ‘대풍수’ ‘옥탑방 왕세자’와 영화 ‘시간이탈자’ ‘여곡성’ 등에 출연했다.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는 14일 “이태리는 타고난 감각과 강한 내실의 탄탄한 연기력은 물론 스스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귀감이 되는 배우”라며 “앞으로 보여줄 모습이 더 많은, 무한대의 가능성을 지닌 배우라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 이태리의 연기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태리는 소속사를 통해 활동명을 변경한 이유에 대해 “주변에서도 많은 의견을 줬고 스스로 수년간 고민해 왔던 부분”이라면서 “부모님이 정해준 이태리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시작을 스타하우스와 함께 하게 됐다. 좋은 연기로 인사드리겠다”고 말했다.

이태리는 최근 장대운 감독의 국내 최초 컬링 소재 드라마 ‘못말리는 컬링부’ 촬영을 마쳤고 중국영화 ‘미스터리 파이터’ 개봉을 앞두고 있다. ‘더 버터 스윗’도 싱가포르, 대만, 중국 등 아시아 전역으로 개봉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