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등 주요 경영진이 4일 오후 서울 광화문 그룹 사옥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기내식 사태'와 관련해 사과의 뜻을 밝혔다./사진=고은별 기자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4일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사태로 인해 승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날 오후 5시 서울 광화문 금호아시아나그룹 사옥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박 회장은 “그간 아시아나항공을 사랑해주신 국민들게 큰 실망을 안겨드린 데 대해 회장인 저와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모두가 사과 드린다”고 사죄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협력회사 대표가 불행한 일을 당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무척이나 죄송하고 유족들에게도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2일 사고 소식을 접했으나, 중국 칭다오에서 행사가 있어 1일 출국을 한 상태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LSG코리아에서 새로운 업체로 바꾸는 과정에서 준비가 부족했고, 또 많은 오해를 사게 됐다”며 “앞으로 국민들, 아시아나항공 고객들에게 실망을 끼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일부터 기내식 공급에 차질을 빚어 기내식 없이 항공편을 출발시키는 ‘노 밀(No meal)’ 사태를 겪고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