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해태제과

[월요신문=유수정 기자] 해태제과는 지난 해 4월 출시한 스낵 ‘빠새’가 누적판매량 2000만봉지를 돌파함과 동시에 연 매출 200억원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환산하면 약 15개월 간 3초에 2봉지씩 팔린 것으로 국민 2명중 1명이 맛을 본 셈이다.

업체 측은 이와 관련 친숙한 새우맛에 가볍고 바삭한 식감이 젊은 트렌드에 부합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그다지 많은 마케팅을 하지 않은 가운데 제품으로 평가 받은 성적이라 더욱 긍정적”이라며 “다양한 맛의 포트폴리오로 연 매출 500억원대 브랜드로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해태제과는 스낵 성수기에 맞춰 여름 시즌용 빠새 2탄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는 블루하와이언 칵테일을 제품화한 ‘쉬림프 칵테일맛’으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젊은 층을 겨냥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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