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서울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2018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인증식에서 위성호 신한은행장(왼쪽)과 박내회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회장(오른쪽)이 ‘은행산업 8년 연속 1위 선정’ 인증패를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월요신문=고병훈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위성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KSQI)’에서 8년 연속 은행산업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서비스 평가단이 각 은행의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직원들의 고객 대면 접점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유일의 권위 있는 평가제도다.

신한은행은 전 영업점에 디지털창구를 도입해 고객의 시간을 절약하고 이용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등 고객상담 서비스 환경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고객가치를 창출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이번 성과는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고객중심의 핵심가치를 적극 실천한 노력의 결과”라며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최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차별적 서비스 제공하고, 고객과 성공의 꿈을 함께 완성해나갈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 보호 및 권익 제고 노력에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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