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김대준 비대위원에게 임명장을 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월요신문=성유화 기자] 음주 운전을 포함한 전과기록 등이 알려지면서 사퇴를 촉구받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 김대준 비대위원이 30일 사의를 표명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2008년 음주운전과 2013년 주거침입, 절도 등의 혐의로 벌금형을 받는 등 2건의 전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됐다.

아울러 소상공인연합회 이사 출신인 김대준 비대위원은 지난 25일 비대위원으로 임명된 날까지도 더불어민주당 당원이었던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또 지난 6.13지방선거에서는 민주당 광역의원으로 공천을 신청했지만 예비경선(컷오프)에서 탈락했던 전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당내 의원들은 김 비대위원의 교체를 공공연히 촉구해왔다.

이에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혁신비대위 회의를 열고 "김대준 비대위원은 안타깝게도 사의를 표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제가 언젠가 그 동안의 과정이나 입장, 느끼는 바를 한번 말씀을 드리겠다"며, "한편으로 본인이 생각하기에는 억울한 일도 있는 경우라고 말씀을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