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현지시간 8일 멕시코 '소우마야 미술관'에서 'LG 시그니처'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멕시코를 대표하는 건축가, 디자이너, 요리사 등이 'LG 시그니처 토크'에서 LG 시그니처 제품을 사용한 경험담을 공유하고 있다./사진=LG전자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LG전자가 이달 멕시코와 콜롬비아에 超(초)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를 잇따라 런칭하며 중남미 가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13일 회사 측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8일(현지시간) 멕시코 ‘소우마야 미술관’에서 현지 거래선, 기자, 오피니언 리더 등 약 250명을 초청해 LG 시그니처 출시행사를 열었다. 미술관에 LG 시그니처 갤러리를 조성해 제품을 전시하고, 고객들이 큐레이터의 도움을 받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멕시코에 이어 이달 15일 콜롬비아에서도 LG 시그니처를 선보일 예정이다. 콜롬비아 ‘보고타 현대미술관’에서 멕시코와 동일한 형식의 갤러리를 만들어 출시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LG 시그니처는 ▲기술 혁신으로 이룬 압도적 성능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직관적인 사용성을 갖춘 초프리미엄 가전이다.

LG전자가 중남미에 선보일 LG 시그니처는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등으로 구성돼 있다. LG전자는 중남미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LG 브랜드의 지배력을 필두로 초프리미엄 브랜드 역시 성공적으로 현지에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자체 조사에 따르면 중남미 지역에서 LG전자 브랜드에 대한 비보조 인지도는 지난해 말 기준 70%를 웃돈다.

한창희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상무는 “중남미 고객들에게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의 진정한 가치를 알려 LG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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