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다목적 종합실내체육관이 들어섰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14일 오전 종합실내체육관인 ‘인천공항 스카이돔’의 준공기념식을 개최했다. 스카이돔은 인천공항공사가 처음으로 운영하는 실내체육관으로, 인천공항공사 청사 옆 종합운동장 인근에 위치해 있다.

스카이돔은 지상 2층(연면적 6927㎡) 규모에 총 1994개의 관람석을 갖추고 있다. 주요 시설로는 국제규격의 배드민턴코트 12면, 농구코트 1면, 조깅트랙과 체력단련장 등이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공항 종사자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새로운 생활체육공간을 조성하는 동시에 인천공항 배드민턴단인 ‘스카이몬스’에 더욱 쾌적한 훈련장소를 제공하고자 스카이돔 건립을 추진했다. 공사는 총 사업비 225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2월 스카이돔 착공에 들어가 약 15개월 만인 올해 5월 건설을 완료했으며, 이후 준공검사 등 절차를 거쳐 이날 준공기념식을 열게 됐다.

인천공항 스카이돔은 올해 하반기 중 오픈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주중·주간 시간대에는 주로 인천공항 스카이몬스 배드민턴단의 훈련을 위해 사용하고, 그 외 시간대에는 공항 종사자와 지역주민에게 무료로 개방할 계획이다.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 스카이돔의 준공을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스카이돔이 공항 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거움을 나누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자 건강한 생활체육 문화의 터전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