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재계
CJ그룹, '직무 역량 중심'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모집

문화 대표 기업 CJ그룹이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CJ그룹은 CJ제일제당, CJ 대한통운, CJ ENM을 비롯한 8개 주요 계열사의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신입 채용 대상자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4년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로,
서류 접수는 오는 5일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나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오는 10월 중순 테스트 전형을 치를 예정이다. 10월 말에서 11월 말까지 실무진과 임원진 면접 과정을 거친 뒤, 12월 초 최종합격자가 결정된다. 

CJ그룹에 따르면, 이번 하반기 공채부터는 AI 서류전형 평가방식을 도입해 심사관들이 지원자들의 서류를 보다 꼼꼼히 심사할 수 있게 됐다. 지원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CJ종합인적성검사에서 인문소양영역을 제외한다. 

실질적인 직무 수행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직무 차별화 면접’은 더욱 다양해진다. 직무차별화 면접은 직무와 관련된 역량을 파악하기 위해 계열사별 특성에 맞는 면접을 따로 구성한 것이다. CJ ENM E&M부문 PD직군의 오디션 면접, CJ제일제당의 R&D전문성 면접, CJ 푸드빌 상품개발 직군의 메뉴품평회 등이 대표적이다. 

CJ그룹 관계자는 “CJ가 앞으로 펼쳐나갈 사업은 그야말로 사람이 전부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능력 중심의 인재채용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2030년 3개 이상의 사업에서 세계 1등이 되는 '월드베스트 CJ'를 함께 만들어나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유리나 산업 1팀 부장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ahnyurina@naver.com
재계. 생활유통. 식음료. 뷰티패션. 호텔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